블로그 신기한 검색어 유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. 블로그 운영하면서 검색어 유입 통계를 확인하다가 신기하고 황당한 키워드를 발견하였습니다.
들어가는 말
안녕하세요 블로그 시작한지 2개월 차에 접어드는 블린이입니다. 브로그 검색 키워드 유입을 확인하고 분석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요즘 낙입니다. 최근 신기하고 또 황당한 키워드 유입을 발견하여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. 한 연예인의 정말 대단한 힘을 목격했던 것 같습니다.
블로그 신기한 키워드 유입
최근 뮤지컬 <하데스타운>에 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.
2022.01.30 - [일상/관극 일지] - 뮤지컬 <하데스타운> 스포 없는 줄거리 / 캐스팅 추천 / 관극 후기
해당 글 검색 유입 키워드로 '차은우'를 발견하여 정말 크게 놀랐습니다.
'시우민'도 낯설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아이돌 엑소 멤버인 시우민은 뮤지컬 배우로 출연을 했습니다. 반면, 뮤지컬 <하데스타운>은 아이돌 아스트로의 멤버 '차은우'와는 어떠한 연관성도 없습니다.
확인해보니 유입 지점은 제가 작성한 글에 있었습니다.
뮤지컬 <하데스타운> 소개 글에서 하데스타운에 나온 모든 주연 배우를 각각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. 헤르메스 역할을 맡았던 최재림 배우에 대한 소개글을 작성했고, 해당 소개 문구에 '차은우'라는 단어가 2번 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최재림 배우가 정말 매력적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일종의 유행하는 밈인 '최최차차'(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)라는 말을 인용하여 사용하였습니다. '차은우'라는 키워드가 추출이 되어 검색 결과로 해당 글이 뜬 것 같습니다.
블로그 작성할 때 키워드를 알아보기 위해 키워드마스터, 블랙 키위 등의 키워드 검색 사이트를 활용하고는 합니다. 그래서 '차은우' 키워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. 워낙 유명하고 인기가 많은 아이돌이라서 문서 수가 정말 많을 줄 알았는데, 생각보다 적어서 놀랐습니다.
서치 결과 검색과 글의 비율은 0.288로 낮았지만, 문서 수는 60000건이 넘었습니다. 사실 아직 제 블로그처럼 최적화가 안된 블로그는 문서가 상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. 그래서 아무리 비율이 낮아도 다른 문서에 밀리기 마련입니다. 하지만, 엄청난 조회수를 기반으로 제목에 해당 키워드가 없었음에도 노출이 된 것 같습니다.
정말 최최차차 라는 밈이 나올 정도로 유명하고 인기 있는 아이돌이라는 것을 실감한 것 같습니다. 동시에 총 조회수가 많으면 문서 수가 많아도 충분히 검색 유입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 다만, 아이돌 덕질의 경우 블로그보다는 트위터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검색 후 블로그 클릭 비율은 확인해봐야하는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.
마무리
신기한 블로그 키워드 유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이 글도 '차은우' 키워드로 유입이 발생한다면 정말 신기할 것 같습니다. 오늘 글도 유익하셨기를 바랍니다.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[키워드 '차은우' 관련 글]
뮤지컬 <하데스타운> 스포 없는 줄거리 / 캐스팅 추천 / 관극 후기
글의 요약 뮤지컬 <하데스타운> 스포 없는 줄거리, 캐스팅 별 후기, 관극 후기. 3번 관극을 하면서 거의 모든 캐스팅을 돌아 남기는 캐스팅 추천. 들어가는 말 오늘은 뮤지컬 하나를 추천드리려고
luto-dailylife.tistory.com
'도전 이야기 > 블로그 운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한 달만에 5일 연속 일 방문자 100명 이상 기록한 방법! (3) | 2022.02.06 |
---|
댓글